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홍보마당

2023년 7월 소식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 장윤정
  • 조회 558
  • 입력 2023-07-28 14:56
  • 댓글 0

본문

2023년 7월 소식지


언제 그렇게 많은 비가 왔었는지 모르게 뜨거운 햇살이 가득한 요즘입니다.

복지관에서는 여름을 맞이하여 방학프로그램, 보양식(삼계탕) 먹기 등 다양한 여름 활동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모두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기 위해 가족들과 또는 친구들과 신나는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2023년 7월 소식지2023년 6월 후원금 수입·지출 현황입니다. 수입 12,188,116원, 지출은 전년도 이월금 포함하여 사업비 5,159,600원, 운영비 0원으로 총 5,159,600원입니다. 후원자님께서 전해주신 소중한 후원금은 아동청소년신체활동, 결연후원, 성인배드민턴, 발달장애인 2박3일 캠프 등 다양한 장애인복지사업 전반에 사용되었습니다. 장애인분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함께 동행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한국마사회 인천부평지사의 지원으로 발달장애인들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할 수 있는 운동프로그램이 개설되었습니다. 클라이밍(아동·청소년), 배드민턴(성인) 프로그램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장애인분들이 건강한 삶을 살아가실 수 있도록 많은 관심 가지고 지원해주신 한국마사회 인천부평지사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여름 장마가 시작되기 전, 부모회에서 버섯농원으로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친환경 무농약으로 재배되는 버서을 활용해 강정, 초밥, 수제비 등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 함께 나누어 먹고, 퀴즈를 맞추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마음을 나누는 또 다른 가족, 함께하는 부모회가 있어 든든합니다. 부모님들이 마음의 쉼을 가지고, 힘을 가지실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하겠습니다.복지관에서는 당사자 중심의 자기주도적 참여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동아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개의 동아리 중 하나인 '청바지(청춘은 바로 지금)'는 산책동아리로 이번달에는 원적산 공원으로 함께 산책을 다녀왔습니다. 무더운 날씨로 인해 먼곳까지 이동은 못하였지만 공원 주변 벤치에 앉아 푸른 잎이 무성한 나무와 공원을 보며 각자의 근황을 이야기하고 안부를 나누었습니다.성인전환기가족지원사업으로 6월부터 7월까지 총 8회기 발달장애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보호자교육, 기관견학, 체험활동, 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주말에 진행되는 교육에도 불구하고, 자녀를 위해 배움을 선택한 어머님, 아버님들!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하며 즐거워하던 발달장애자녀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내년에는 더욱 더 탄탄해진 구성과 교육을 준비 할 계획입니다. 일정이 맞지 않아 신청하지 못하신 분들은 내년에 신청해주세요!무더운 여름, 폭염에 대비하여 건강한 여름을 보내기 위해 보람그룹에서 맛있는 보양식 '삼계탕' 200인분(300만원)을 전해주셨습니다. 음식 조리부터 배식, 뒷정리까지 무더운 날씨에도 사랑과 행복을 전해주셨습니다. 한결같은 마음으로 언제나 함께 해주시는 보람상조에 감사드립니다.복지관은 한전MCS(주) 인천지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협약을 체결하며 재가장애인분들을 위한 지속적 후원과 지사 내 사랑나눔봉사단의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약속하셨습니다. 무더운 여름 재가장애인분들이 시원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여름이불(600,000원)을 후원해주셨고, 지사 내 봉사단분들이 지역 내 가정에 직접 전달해주셨습니다. 나눔을 통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삶을 실천하시는 한전MCS(주)인천지사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무더위를 피해 이용인들과 함께 부천시에 있는 한국만화박물관에 다녀왔습니다. 시원한 공간에서 전시 작품을 관람하고 내부에 비치된 만화책을 읽었습니다. 그 외에도 컬러링북을 색칠하고 시설물들을 체험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한국만화문화를 보고 느끼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이용인분들이 즐겁고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계회갛여 진행하겠습니다.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해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3년 1월부터 6월까지 개인 및 단체 자원봉사자 명단입니다. 명단 취합 및 작성하는 과정에서 오타, 누락 등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자원봉사자분들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해당사항 발생 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