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안내
2021년 7차 고충처리 결과안내 -축구, 클라이밍 등 성인 오후 프로그램 변경에 따른 민원
작성일
2021-12-06 17:04

-민원제목: 2022년 축구, 클라이밍 등 성인 오후 프로그램 변경에 따른 민원

-민원내용 요약

: ​2022년 성인 생활체육 프로그램 변경(클라이밍 폐지, 축구 오후에서 오전으로 변경)에 따른 민원이었음. 낮 활동이 있는 성인 장애인에 대한 오후 프로그램의 필요성과 함께 기존처럼 프로그램이 정상 운영되었으면 좋겠다고 의견 제안해주심. 아울러 성인 오후 여가 프로그램 확대에 대한 의견도 있었음.

-해결방안(답변)

: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건의해주신 의견에 대한 고충처리 결과를 안내해 드립니다.

평생교육지원팀에서는 아동부터 성인까지 모든 연령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년간 클라이밍과 축구와 같은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진행해오며 몇 가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인원 모집의 어려움으로 정원 확보가 안 되기도 했고, 갑작스러운 강사의 부재와 축구장 공사 등으로 인력, 공간 확보의 어려움도 있었습니다.

클라이밍은 매년 이용인 모집에 어려움을 겪어와서 사업 폐지를 결정하게 되었고 축구교실의 경우, 강사, 장소 확보 등 사업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기존 오후에서 오전으로 시간이 변경하였습니다. 내년 오후 생활체육 프로그램 추가 개설을 준비하고, 대상자 모집 시 청소년부터 성인 초기까지 확대하여 모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소중한 의견 감사드리며, 이용인 중심의 서비스 실천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댓글목록